육개장과 오향족발로 건강하고 정성스러운 한끼를 대접하는 ‘육족장’이 요즘 뜨는 한식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 등 SNS 맛집페이지에 자주 업로드되며 관심을 받고 있다.
육족장은 족발과 육개장을 메인 메뉴로하는 한식 브랜드다. 육족장은 대표 메뉴인 전통 육개장의 ‘육’과 하루 60개 한정판매하는 오향족발의 ‘족’, 맛있고 건강한 한끼를 만들어내는 ‘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같은 브랜드 의미와 일맥상통하듯, 육족장에서는 정성스러운 한끼를 대접하고 있다. 전통 육개장은 소고기 양지 육수에 싱싱한 대파를 넣어 칼칼한 맛과 풍미가 일품이다. 이뿐만 아니라 한우 사골 설렁탕, 전복 수삼 갈비탕 등의 식사 메뉴를 구성해 낮에는 정성스러운 식사 메뉴를 대접하고 있다.
또 저녁에는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족발로, 낮과 저녁 모두 알차게 고객들에게 정성스러운 한끼를 대접한다. 족발은 오향족발과 눈꽃 치즈 불족, 동파족, 해물 냉채 편족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골뱅이, 쟁반국수 등의 메뉴도 구성하고 있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는 점심엔 식사메뉴, 저녁엔 야식메뉴로 두 가지 매출 타깃을 고루 갖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유일한 브랜드로서 가치를 지닌다.
육족장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예비 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창업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한달 간 오픈지원에 힘쓰며, 1,500만 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것. 이뿐만 아니라 러닝로열티제도, 물류마진 제로 등의 혜택을 통해 가맹 업체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육족장 관계자는 “육족장은 넉넉한 분위기를 연출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인테리어는 물론 육족장의 프랜차이즈 창업전략시스템으로 가맹점의 성공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여기에 더해 업계 최초로 물류마진이 없는 러닝로열티제도를 내세워 전국 가맹점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육족장은 2019 맛의명가 유망창업부문 Best Innovation 기업&브랜드로 선정되었다.